본문 바로가기

여행/국내

주말 데이트에 제격인 한옥카페 고매커피

주말 데이트에 제격인 한옥카페 고매커피 

 

용인에 위치해 있는 이색 카페다. 

한옥의 고즈넉함을 느낄 수 있는 곳. 

 

 

고매커피 

 

주소 :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원고매로2번길 85-2 

(지번. 고매동 245-2) 

 

영업시간 : 매일 11:00 - 21:00 

    라스트 오더 20:30 

(휴무 공지 : 인스타, 노 키즈존) 

* 주차 가능 * 

 

http://www.instagram.com/gomaecoffee

 

로그인 • Instagram

 

www.instagram.com

한옥을 개조해서 새롭게 탄생한 곳. 

입구부터 분위기가 남다르다. 

 

입구 오른쪽에 보이는 마루. 

저 자리가 특히 눈이 간다. 

작을 상을 둬서 음료를 두고 잠시 머무르기 좋다.

 

 

입구를 통해 들어오면 바로 보이는 마당. 

가운데 커다란 나무가 반겨준다. 

 

바닥에 깔아 놓은 붉은빛의 파쇄석도 좋다. 

나는 돌 밟으면 나는 소리가 좋다:) 

 

처마가 적당히 그늘을 만들어줘서 

처마 밑 마루도 명당! 

 

요즘 같은 날씨에 방문하기 제격인 곳. 

한옥의 정취를 한껏 느낄 수 있는 고매커피. 

 

 

더 안쪽으로 들어오니 

붉은 천으로 가림막을 해 놓은 테라스. 

(지붕이 없으니 테라스가 맞겠지) 

 

인스타 감성 제대로 낼 수 있는 포토존. 

 

고매커피를 방문한 날이

비가 내린 날이라서 젖어 있는 자리. 

 

이 자리가 딱인데 아쉽다. 

 

 

음료를 주문하고 안으로 들어와 구경했다. 

볼거리가 많아 눈 둘 곳을 못 찾았다. 

 

보고 또 보고- 

쉼 없이 둘러봤다. 

 

갖가지 소품들, 창가의 햇살, 

세월의 흔적이 느껴지는 손때 묻은 문손잡이. 

 

게다가 차분하고 조용한 분위기가 너무 좋다. 

 

 

창 너머 들어오는 햇살이 이쁘다. 

 

모든 곳이 명당이다. 

앉아 있고 싶은 자리가 많은 곳이다. 

 

분위기는 단연 최고. 

 

문 틈 사이로 커피 만드는 직원들. 

 

미로 같은 느낌의 곳이다. 

이쪽으로 나가서 저쪽으로 들어올 수 있는 구조.

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 

 

감성 하나는 끝내준다. 

사진을 보고 있자니 다시 방문하고 싶다. 

 

 

아인슈페너, 카페라테 

 

아인슈페너 맛집 

 

크림이 부드럽고 맛있어서 

에스프레소와 잘 어울렸다!  

 

 

대표 메뉴는 고매크림커피, 일명 흑임자커피. 

맛있다는데- 다음 기회에 먹어보기로. 

 

커피를 다 마셔갈 때쯤 사람들이 많아졌다. 

이젠 갈 때인가 보다 하고, 일어선 우리. 

 

멍멍군에게 줄 아인슈페너 한 잔 포장해왔다. 

 

새로 생긴 지 얼마 안 된 카페인데 

이미 핫플로 유명한 고매커피. 

 

분위기도 좋고, 커피도 맛있어서 

서울 근교, 경기도 인근의 데이트 장소로 적극 추천

 

색다른 분위기를 느낄 수 있고, 

야외의 처마 그늘 밑에서

커피를 마실 수 있어서 더 좋은 곳이다. 

 

 

주말에 여행이 가고 싶을 때,

답답해서 드라이브를 원할 때,

경기도 근교 주말 나들이 갈 때. 

 

한옥 느낌 그대로 살린 고매커피. 좋다.